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올림픽도 보고 여행도 즐기고…‘평창 여행의 달’

기사승인 2018.01.25  13:03:07

공유
default_news_ad1

- 올림픽·패럴림픽 개최 인근 지역서 38일간 진행

경기관람권+교통편 여행상품 최대 56% 할인 판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 강원도와 함께 ‘평창 여행의 달’을 맞아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 대회를 관람하기 위해 강원도를 방문할 국민들을 위한 다양한 연계 관광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평창 여행의 달’은 국가적 행사인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고 국민들이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일반적인 여행주간과 달리 강원도 내 올림픽·패럴림픽 개최 지역과 인근 지역에서 38일간 진행된다.

한국관광공사는 평창 대회 공식 여행사인 한진관광과 함께 올림픽·패럴림픽 기간 동안 경기관람권과 왕복교통편이 포함된 여행상품을 최대 56%까지 할인해 판매한다.

강원도는 경기관람객을 대상으로 지역 대표 프로그램과 연계한 관광 상품을 준비했다. 평창과 강릉, 정선에서는 사전 예약시 총 218대의 관광택시를 1일(8시간) 2만18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또 속초 도자기체험투어, 횡성 한우먹고 서바이벌 체험투어, 동해 겨울바다 대게 먹방투어 등 11개 ‘평창플러스 투어’ 프로그램을 1만원에 즐길 수 있다.

강원도 월정사. 겨울여행지로 많이 찾는 곳이다. (사진 = 문화체육관광부)

매번 비슷한 강원도 여행이 지겹다면 강원도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가득 담긴 ‘강원테마여행안내서’와 ‘청년강원사용설명서’, ‘강원겨울문학참고서’를 이용하면 좋다.

강원테마여행안내서는 4개 테마 ▲(통찰) 건축 및 예술 ▲(비움) 휴식과 힐링 ▲(채움) 이색 체험 및 레저 ▲(시작) 건강, 재물, 연애 기원에 맞는 여행명소 20곳을 소개한다.

통찰과 비움 테마 여행은 올림픽 기간 동안에, 채움과 시작 테마여행은 패럴림픽 기간 동안에 진행되며 1만원으로 ‘맛보기 여행’도 즐길 수 있다.

청년강원사용설명서는 강원 지역 7명의 청년들이 다른 지역의 청년들에게 이색숙소, 이색체험, 인생사진 장소 등 현지인의 알짜 여행정보를 공유한다. 올림픽 기간에는 이색숙소에서 200명 규모의 청춘파티가 열리고, 패럴림픽 기간에는 광주와 대구의 청년들을 초청해 1박 2일간 경기 관람과 연계 관광도 진행한다.

강원겨울문학참고서는 문학 속 겨울 강원도를 작품의 구절과 함께 소개하며 감성적인 문학 여행을 제안한다. 다음달 10일에는 2만원으로 ‘은비령’의 저자인 이순원 작가와 함께 문학버스여행을 떠날 수 있다.

이밖에도 겨울 이색 여행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관광벤처기업 6곳이 마련한 10가지의 겨울 이색체험 프로그램을 최대 46%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고 강원지역 5개 사찰에서는 템플스테이를 운영한다.

강원도 소재 6개 어촌마을 체험프로그램과 4개 산촌생태마을 체험프로그램, 6개 강원지역 박물관 프로그램, 22개 강원권 고속도로 휴게소 이벤트도 마련된다.

프로그램 신청과 관련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winter.visitkorea.or.kr)을 통해 수시로 공지될 예정이다.

CAM뉴스 cambroadcast@naver.com

<저작권자 © CAM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