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미래의 주역과 소통하는 열린 동구의회

기사승인 2019.08.01  09:50:20

공유
default_news_ad1

- 이나영 의장, 대성고 정치 지망생들과 열띤 정치 토론

대전 대성고등학교에서 정치와 법학을 꿈꾸는 2학년 학생 9명이 지난 7월 30일 동구의회 이나영 의장을 방문해 정치와 현안 문제를 놓고 진지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대성고의 전공연구 프로젝트 ‘2020 정치와 법학’팀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은 평소 궁금했던 사항과 사회적 이슈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이나영 의장으로부터 정치 노하우와 의정운영 철학을 배우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학생들은 ▴젊은층 인구 유입 방안 및 노인 부양정책 ▴재개발지역 길고양이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등 현안사항과 ▴일명 윤창호법 시행의 장단점 ▴낙태죄에 대한 헌법불합치 판결에 대한 견해 ▴전자 민주주의가 나아갈 방향 ▴우리나라 민주주의의 문제점 ▴조례 제정 등 입법활동 방안과 같은 사회적 이슈와 정치문제에 대한 이나영 의장의 생각을 듣고 상호 활발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나영 의장은 ‘학생들이 정치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은 상당히 고무적인 일이다. 투표 등 적극적인 참여활동을 통해 주권의식을 갖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 학생들에게 ‘정치인은 어항속의 물고기같은 존재이므로 항상 자기 관리에 최선을 다해야 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은 경험을 축적해 시야를 넓혀야 한다’고 조언했다.

조명호 기자 cambroadcast@naver.com

<저작권자 © CAM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