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전시,『디지털 마이스 공간』조성으로 과학마이스 성큼

기사승인 2021.07.20  12:34:14

공유
default_news_ad1

- 문화체육관광부‘디지털 마이스 공간 조성사업’공모 선정

대전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실시한 ‘2021년 디지털 마이스 공간 조성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국비 2억 5천만 원을 지원받게 됐다고 19일 밝혔다.

대전시,『디지털 마이스 공간』조성으로 과학마이스 성큼

이번 공모 사업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변화된 마이스산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디지털 활용 기반 구축을 통한 지역 마이스산업 경쟁력 강화와 산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10Gbps급 초고속 인터넷망을 활용한 비대면 영상 회의시스템의 구축을 추진 중이던 대전시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한층 확장된 디지털 마이스 공간 조성이 가능하게 되었다.

대전시,『디지털 마이스 공간』조성으로 과학마이스 성큼

우선 이동형 화상회의 지원시스템을 고도화하고 확대 구축하여 대전컨벤션센터 전 공간에 고성능 온라인 화상회의 지원 기반을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온라인 콘텐츠 촬영이 가능한 다목적 스튜디오를 더욱 내실 있게 구성하여 촬영과 편집, 송출 시 더 정교하고 편리한 작업환경을 조성하게 되었다.

대전시,『디지털 마이스 공간』조성으로 과학마이스 성큼

특히 과학관련 중대형 규모 마이스 행사 유치의 숙원사항인 초대형 다기능 LED 스크린 패널을 설치하여 지역 마이스업계의 경쟁력을 제고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전시는 지난 3월 서울, 부산 등 경쟁도시에 비해 경쟁력이 있는 과학을 마이스산업에 접목해 과학도시 대전만의 차별화된 마이스산업 정체성을 정립하여‘마이스산업 중심지’로의 도약을 목표로‘2021년 대전시 마이스산업 추진 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다.

대전시 유득원 기획조정실장은“마이스 수요특성을 만족시켜줄 디지털 마이스 인프라 구축에 탄력을 받게 됐다”며“대전시‘과학마이스’강점을 충분히 살린 디지털 마이스 공간 조성을 통해 국내 최고의‘디지털 전환 선도모델’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박순빈 기자 qkqldyd02@naver.com

<저작권자 © CAM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