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청소년위캔센터, 청소년 놀이 공간으로 새롭게 변신

기사승인 2021.07.26  08:46:46

공유
default_news_ad1

- 창작공방, 스마트존, 공연연습실, 공유주방, VR체험 광장 등 80% 공정... 10월 정식 오픈

대전시가 동구 원동에 위치한 청소년시설인 대전청소년위캔센터에 청소년 놀이공간을 새롭게 조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청소년위캔센터, 청소년 놀이 공간 신설로 새롭게 변신

사업비 3억 원을 들여 지난 5월부터 센터 5층 직업체험관 914㎡를 청소년 문화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한 리모델링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약 80% 공정이 진행되었다.

창작공방, 동아리실, 스마트존, 야외공간 개선, 힐링스팟 아지트 조성, 노래방, 공연연습실, 공유주방, 휴식과 VR체험을 병행할 수 있는 광장 등 시설공사는 거의 마무리가 되었다.

앞으로 집기 배치 등 남은 20% 공정을 조속히 마무리하고 9월말까지 시범운영을 거친 뒤, 10월 중에 정식 운영을 개시할 예정이다.

청소년위캔센터, 청소년 놀이 공간 신설로 새롭게 변신

이번에 조성된 공간은 대부분 무료로 운영된다. 다만 안전요원이 상주하여 유지비용이 발생하는 스마트존은 불가피하게 유료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한다. 1회 3천 원, 1개월 정기권 3만 원을 책정했다.

청소년위캔센터는 구 동구청 청사 인근 대전천동로 508(원동)에 자리하고 있다. 지하 2층 지상 8층 규모로 2015년 4월 개관해 지금까지 대전시 청소년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청소년위캔센터, 청소년 놀이 공간 신설로 새롭게 변신

청소년 진로ㆍ직업체험ㆍ활동 프로그램을 90개 운영하고 있고, 23개 동아리 230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중앙시장 및 지역주민 등 지역사회와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며 2021년 6월 말 기준으로 2만 3천여 명이 센터를 찾았다.

대전시는 변화하는 청소년들의 욕구에 부응하기 위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안심 공간 확충 및 자발적인 청소년 활동으로 건강한 여가를 누릴 수 있는 행복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였다고 한다.

시설이용 문의는 위캔센터 홈페이지 https://www.wecancenter.kr 또는 042-222-0924~5로 문의하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대전시 박문용 청년가족국장은 “새롭게 단장된 청소년위캔센터는 다양한 청소년들의 요구를 충족하는 교류플랫폼으로 기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누구나 믿고 찾을 수 있는 안심한 공간인 동시에 청소년이 경제적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손정임 기자 sjo5448@naver.com

<저작권자 © CAM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