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전반려동물문화축제(DAAF : Daejeon Animal Agility Festival)’ 개최

기사승인 2016.10.05  11:25:13

공유
default_news_ad1

- 10. 8.(토)~9.(일) 엑스포시민광장에서 다양한 행사 진행

대전광역시와 대전 반려동물 문화산업 발전위원회(위원장 이광축)가 공동 개최하는‘대전반려동물문화축제(DAAF : Daejeon Animal Agility Festival)’가 오는 10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 간 엑스포시민광장과 갑천변 일원에서 개최된다.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행복한 도시문화 정착을 위해 도그(Dog) 스포츠대회를 포함, 동물보호 체험과 문화교류, 반려동물 산업육성, 생명존중 공감대를 형성하는 18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8일 오전 11시 개막식에는 국제인명구조견 월드대회에서 세계2위를 기록한 스타견‘잉고(독일 셰퍼드 종)’등의 멋진 축하공연과 식전공연으로 다양한 도그(Dog) 스포츠 시범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주 행사인 대전광역시장배 도그(Dog) 스포츠 대회와 케니크로스&워킹대회에는 일반인과 프로선수가 참여해 시민들에게 다른 축제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멋진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 70여 업체가 참가하는 산업박람회는 반려동물 관련 사료, 용품, 의류, 간식, 고양이 관련 전문업체가 참여하여 시민들에게 다양한 경품과 이벤트를 제공하며, 대규모 할인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이밖에도 시민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반려견 건강운동회와 수의사 무료 건강상담, 문제행동 교정방법 배우기, 기초 미용관리,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요가강습, 어린이들을 위한 신기한 동물체험전, 동물영화상영, 마술, 공연팀의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대전시 인석노 농생명산업과장은“이번 반려동물 문화축제를 통해 반려인과 비 반려인이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대전이 반려동물 산업의 거점으로 발돋움할 수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차미영 기자 cambroadcast@naver.com

<저작권자 © CAM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