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청호오백리길 벚꽃, 증강현실 콘텐츠로 즐겨요!

기사승인 2023.03.30  08:26:13

공유
default_news_ad1

실감기술로 여행하는‘스마트 체험형 관광프로그램’개편 운영 

     4월 이벤트기간 무료 이용, 게임 완료 시 다양한 기념품 제공 

대전시는 증강현실(AR) 등 실감기술을 활용한 미션을 수행하면서 대청호오백리길을 색다르게 여행할 수 있는 스마트 체험형 관광프로그램을 오는 4월부터 새롭게 개편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청호오백리길 벚꽃, 증강현실 콘텐츠로 즐겨요!

 ‘스마트 체험형 관광프로그램’은 스마트기술을 대청호오백리길의 생태관광 인프라와 연계하여 개발한 현실 융합형 증강현실(AR) 게임이다.

청정자연의 모습이 그대로 보존된 대청호오백리길 1구간(대청공원), 2구간(노고산성), 4구간(명상정원) 등 3개 구간의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꿈돌이와 함께 대청공원에 숨겨진 슈퍼캡슐을 찾기 위해 떠나는 모험형 코스인‘찾아라! 슈퍼캡슐’과 명상정원 앞 대청호에서 발견된 수상한 편지가 담긴 유리병 속 사연을 풀어보는 감성형 코스인‘호반연가’는 4월 이벤트 기간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게임 완료 시에는 꿈돌이 굿즈 등 기념품도 제공한다.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리얼월드’앱을 내려받아 설치 후 현장에서 직접 참여할 수 있으며, 무료 이용 및 꿈돌이 굿즈 배부 이벤트는 4월 4일부터 기념품 소진시까지 계속된다.

대전시는 이용자의 의견을 반영하여 이동 동선을 재정비하고 난이도를 조정하여 게임의 재미를 높였다며. 참가자들은 흥미진진한 가상 이야기 속 주인공이 되어 다양한 과제를 해결하면서 여행의 즐거움을 맛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전시 박승원 관광진흥과장은“대청호오백리길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여행객의 수요에 맞게 개편했다”며, “앞으로도 대전의 스마트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경은 기자 euni00216@gmail.com

<저작권자 © CAM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