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전 서구, 자치분권협의회 출범

기사승인 2019.06.24  12:42:51

공유
default_news_ad1

학계, 언론계 등 각 분야 전문가 12명 구성, 자치분권 촉진 활동 사업 협의 및 조정 역할

장종태 청장 “자치분권은 지방의 다양성을 바탕으로 시대의 변화를 이끌어갈 에너지이고

문제해결의 열쇠“

 

서구청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대전 서구 자치분권협의회(이하 협의회)’를 구성하고 자치분권 활성화를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구에 따르면 24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협의회 위원 위촉식과 회의를 열어 ‘대전 서구형 자치분권 종합계획안’을 심의·의결하고 주민참여를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협의회는 학계·언론계·법조계·시민단체 등 각 분야 전문가 12명으로 구성되어, 자치분권에 관한 정책개발 및 추진계획에 대한 자문 및 심의, 자치분권 촉진활동과 관련된 사업의 협의 및 조정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협의회 의장으로 선출된 ○○○ ○○대 ○○○과 교수는 “협의회 위원들과 함께 지혜를 모아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자치분권 활성화 등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협의회 운영 방향을 밝혔다.

장종태 청장은 위촉장 수여 후 “자치분권은 지방의 다양성을 바탕으로 시대의 변화를 이끌어갈 에너지이고 문제해결의 열쇠”라며 “협의회 위원분들께서 지방분권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분권 과제 도출과 지역사회의 다양한 의견 전달을 통해 풀뿌리 민주주의가 한층 성숙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김잠언 기자 diomc456@naver.com

<저작권자 © CAM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set_new_S1N25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