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전시민이 가장 지지하는 대선 공약 과제는?

기사승인 2021.09.14  08:41:33

공유
default_news_ad1

- 오는 24일까지, 정책제안 플랫폼 ‘대전시소’에서 온라인 설문 실시 -

-‘시민지지율 높은 10대 과제 대선 공약과제 제공, 잘사는 미래도시로 도약’-

대전시가 정책제안 플랫폼 ‘대전시소’를 통해 ‘제20대 대선 공약 과제 시민지지율 조사’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대전시민이 가장 지지하는 대선 공약 과제는

시는 지난 2일 대선 공약화를 위해 발표한 대전 미래발전 전략과제 중 대전시민이 가장 지지하는 10대 과제를 선정하여 각 정당과 대선 후보에게 제출할 계획이다.

대전시민이 가장 지지하는 대선 공약 과제는

대전의 미래발전 전략과제는 대전의 정체성이자 브랜드인‘과학’분야, 시대적 어젠다인 ‘초광역’분야, 대전만이 가진 독특한 강점을 가진‘대전 특화’분야 등 3대 핵심분야 16개 전략과제로 구성됐다.

과제별 세부내용은 ‘대전시소(daejeon.go.kr/seesaw)’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이달 24일까지 시민 누구나 설문에 참여할 수 있다.

대전시 지용환 시민공동체국장은“제20대 대선은 지역의 숙원 사업을 해결하고 과학도시 대전이 대한민국의 혁신 성장을 선도하는 미래도시로 발전할 수 있는 기회”라며, “16개 전략과제에 시민분들의 목소리를 담아 대선 공약 및 국정 과제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각 정당 후보자가 최종 선정될 때까지 16개 대선 공약 과제의 완성도를 높이고, 민·관·정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여 시민지지율이 높은 과제를 우선적으로 대선 공약화할 수 있도록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조명호 기자 cambroadcast@naver.com

<저작권자 © CAM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set_new_S1N25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