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전시, 소상공인 지원정책 시민에게서 찾는다!

기사승인 2021.07.30  08:21:52

공유
default_news_ad1

- 소상공인 빅데이터 분석 경진대회 개최... 8. 2.~9.10. 접수, 상금 3개팀 총 500만 원

대전시(시장 허태정)는 30일 대전신용보증재단(이사장 송귀성)과 함께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수립 지원 및 데이터 기반 행정을 활성화하기 위해 8. 2(월)부터 9. 10.(금)까지 ‘2021년 소상공인 빅데이터 분석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전시, 소상공인 지원정책, 시민에게서 찾는다!

대전신용보증재단에서 주최·주관하고, 대전시와 5개 자치구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이번 대회는 상권분석 및 보증·금융지원 등 소상공인과 관련된 자유주제로 진행되며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전시는 이번 대회를 통해 공모전 참여자들이 소상공인 관련 양질의 분석을 할 수 있도록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데이터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자체 전수조사 등을 통해 개방한 1400여개의 공공데이터는 물론, 동별 유동인구 및 카드매출액 데이터와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을 통해 구축되고 있는 각종 도시데이터(미세먼지, 전기화재 예방, 주차공유 등) 등 양질의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자치구에서 추진한 소상공인 지원정책 정보와 대전신용보증재단이 보유한 소상공인 관련 빅데이터도 참가자들에게 새롭게 제공된다.

평가를 거쳐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으로 선정된 3팀에게는, 총 500만원의 상금이 지급하며, 수상작은 향후 대전시 관련 분야 정책 수립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10월중 개최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팀은, 9월 10일(금)까지 대전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http://www.sinbo.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대전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행복드림센터(042-380-3804)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을 수 있다.

대전시 명노충 과학산업국장은 “이번 대회는 공공데이터 및 빅데이터 활용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개최하는 것이며, 앞으로 데이터에 근거한 행정을 구현하고 지역 데이터 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앞시민들이 빅데이터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상반기에 시정 혁신 등을 위해‘대전광역시 빅데이터 분석 및 아이디어 공모전’을 추진한바 있다.

 

 

서동준 기자 djs9513@naver.com

<저작권자 © CAM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