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청춘, 이상(理想)을 품다” 제19회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 내주 26일 개막

기사승인 2019.11.19  20:54:55

공유
default_news_ad1

- 배우 이순재, 김동준, 손소망, 정현준, 김형민, 김수형 등 참석

영화제 포스터

‘청춘 이상(理想)을 품다’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이번 제19회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는 양평군(군수 정동균)이 주최하고 (사)한국청소년영상예술진흥원(원장 성낙원)이 주관하여 교육북, 경기도, 경기도교육청, 경기영상위원회 후원으로 오는 26일(화)부터 27일(수)까지 경기도 양평군 양평체육관 일원에서 개최한다. 미래 한국영화인을 발굴하고 양성하여, 한국영상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개최하는 경재영화제다.

올해의 경우 총 551편의 작품들이 경쟁을 벌였고, 이중 총 96편(초등부 21편, 중등부 14편, 고등부 30편, 대학부 31편)이 엄선되어 본선에서 열띤 경쟁을 펼친다.

예선심사를 마친 김재흥 감독은 “새로운 소재를 찾기보다는 익숙한 이야기를 새로운 시선으로 바라보며 자기만의 개성과 창의성이 녹아있는 작품을 어떻게 표현 할 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해 보입니다. 그래서 연출에 대한 공부를 좀 더 심도 있는 근본적인 노력과 고민이 필요합니다.”며 아쉬움을 표현하면서 “많은 작품 속에서 미래 한국영화의 가능성과 희망을 읽을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본선 진출 작품은 상영관에서 전문가 심사와 청소년심사위원단, 일반심사위원단이 동시에 심사를 진행한다. 작품상으로 국회의장상, 교육부장관상, 한국청소년영상예술진흥원장상, 양평군수상, 경기도지사상, 경기도의회의장상, 경기도교육감상 등 작품상이 수여되며, 배우, 감독, 시나리오 등 8개 부문에서 개인상이 27일 오후3시 시상식장에서 수여된다.

본선심사를 하고자하는 청소년 및 일반인들은 일반 심사위원 신청을 하고, 소정의 절차를 거쳐 합격하면 일반심사위원으로 위촉받고 활동할 수 있다. 일반심사위원단은 온라인영화관 및 영화제 현장에서 감상하고 심사하면 된다. 시상은 금상, 은상, 동상 등 3명에게 일반심사위원단이 선정한 특별상이 수여된다.

한편, 26일 오후 2시 양평체육관에서 진행되는 개막식에서는 전국청소년이 뽑은 인기영화인(김향기, 류준열, 김해숙, 이순재, 김다미, 공명, 김시아, 정현준, 봉준호 등) 9명중 이순재씨와 정현준 아역배우가 참석하여 상을 받을 예정이며, 홍보대사로 김동준(탤런트, 가수), 손소망(탤런트), 김형민(아역배우), 김수형(아역배우) 등 위촉장이 수여되고 무대인사가 진행된다. 마지막 순서로 개막작인 김형철 감독(한국애니메이션고)의‘안개 낀 도시’(24분 27초)가 상영될 계획이다.

2일간 진행되는 영화제 기간에는 영화상영 뿐 아니라, 국제청소년예술제, 영화인과의 특별한 만남, 체험부스, 영화포스터 전시, 홍보부스 포토존, VR체험, 유튜브강좌, 영화아카데미(내가 만든 작품 피드백) 등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영화 관람과 모든 행사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국제청소년예술제는 중국영성시 청소년들과 국내 청소년들이 참가하여, 댄스, 악기연주, 노래 등 경연대회가 치러진다. 그리고 영화인과의 만남으로 특강을 준비하고 있다. 특강 강사로 심형래 감독(내용-상상력을 자극하는 판타지제작), 레준 음악감독(영화음악 만들기), 김선임 특수분장사(특수분장의 세계), 김양섭 원장(영화 속의 절대 영어), 탁윤환 PD(내가 만든 작품 피드백) 등 평소 들을 수 없는 강좌가 펼쳐진다.

 

박보군 기자 cambroadcast@naver.com

<저작권자 © CAM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