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인구정책 기본계획 수립 착수

기사승인 2022.12.01  09:46:22

공유
default_news_ad1

부여군(군수 박정현)이 인구감소와 지방소멸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인구정책 기본계획’ 수립에 나선다.

군은 지난 28일 소명수 부군수를 비롯한 군 관계자와 용역 수행기관 연구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구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인구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장면

인구감소에 대응해 정책체계와 방향을 설정한다는 취지다. 분야별 시책을 발굴해 지역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 활력을 도모한다는 뜻도 담았다.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을 수행기관으로 정해 7개월간 계획 수립에 들어간다.

특히 ▲통계와 데이터에 기반한 인구구조와 특성 분석 ▲주민 욕구와 정책 수요 의견 수렴 ▲중장기 전략 및 분야별 세부 사업 발굴 ▲투자 및 운영계획 수립 ▲전문가 간담회 등 전략을 마련했다. 지역 여건과 특성을 반영한 특화되고 실효성 있는 계획을 수립할 방침이다.

기본계획이 수립되면 군은 이를 바탕으로 오는 2026년까지 지방소멸대응기금 등과 연계하고 순차적인 사업을 시행해 지역의 지속 가능성을 확보한다는 복안이다.

소명수 부군수는 “인구감소 문제에 위기의식을 가지고 다양한 계층의 군민 의견수렴과 전문가 자문, 전 실과가 적극적으로 협업해 인구감소 문제에 선제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남주 기자 leeecclim@naver.com

<저작권자 © CAM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