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전시 건설관리본부, 올해 1,555억 원 신속집행

기사승인 2022.12.29  08:37:23

공유
default_news_ad1

- 지역 건설경기 활성화 위해 신속집행 총력... 지역 건설업체 참여 확대 적극 추진

대전시 건설관리본부는 올해 지역건설 경기 활성화를 위해 ▲공사계약 1,093억 원(490건) ▲물품 325억 원(1,082건) ▲용역 137억 원 (361건) 등 총 1,555억 원을 신속집행했다고 밝혔다.

대전시 건설관리본부, 올해 1,555억 원 신속집행

건설관리본부는 건설자재 물가상승 등 위기상황 속에서도 재정 신속집행 및 지역업체 참여기회 확대를 적극 추진하여 지역 건설사업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한 해였다고 평가했다.

올 한해 주요 건설자재 가격상승 및 운송차질 등 대내외적으로 건설경기가 위축되는 상황에서, 건설관리본부는 물가상승을 반영한 변경 계약을 주도적으로 시행했다.

또한 대금집행 기간을 3일 이내에 지급하도록 단축하는 등 재정을 신속히 집행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이와 함께 선급금 80%로 확대 지급, 공사 기성 및 준공 검사 기간 단축, 지역제한 입찰, 지역의무 공동도급제 등 지역 건설업체의 참여기회를 확대하였으며, 특히, 지역 건설업체와의 하도급 계약, 지역 내 건설 자재 장비 사용을 적극 권고하여 지역 건설경기 활성화에 이바지했다고 밝혔다.

건설관리본부는 올해 대전국제전시컨벤션센터 건립 등 13개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였으며, 낙찰차액을 활용하여 2023년도 교량 보수, 보강 및 도로정비 사업 설계를 조기 발주하는 등 재정 신속집행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진행중인 도안대로 도로개설공사, 제2 시립도서관 건립 등 57개, 총 1조 800억 원 규모의 중장기 사업을 신속하게 추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선도적 역할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대전시 박제화 건설관리본부장은 “올 한해 여러 대내외적 요인으로 지역 건설경기가 매우 어려운 한 해였다. 건설관리본부는 다가오는 2023년에도 재정을 신속하게 집행하는 등 역량을 집중하여 지역경기 활성화에 일조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조명호 기자 cambroadcast@naver.com

<저작권자 © CAM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